티스토리 뷰

원래 키보드 청소할 때, 그냥 면봉+에탄올로 슥슥 문질러서 청소했는데, 키보드 청소 젤리라는게 있어서 사용해봤습니다. 제가 산 제품은 이런 제품입니다. 네이버에 최저가로 치면 나올거에요. 개 당 300~400원에 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. 원래 그냥 키보드 위에 대고 눌러서 먼지를 떼어내는 방법이 일반적인데, 저는 어짜피 초음파 세척기가 있어서, 키는 그걸로 닦아내고, 내부에 낀 때 조각들은 떼어내는 게 목적이었습니다.




  왼쪽이 사용 전, 오른쪽이 사용 후입니다. 저렇게 깨끗해지기 까지, 1분도 채 걸리지 않습니다. 쓰면서 내가 왜 지금까지 저걸 면봉으로 떼내고 있었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 청소가 빠르게 끝나더군요. 젤리를 막 험하게 굴리지 않는 한, 키보드에 젤리가 잔류하진 않습니다. 냄새도 없고요.

 장점은 청소가 매우 빨리 끝난다는 점입니다. 단점은, 우측 사진을 보면 약간 찌꺼기가 남아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, 찐득하게 붙어 있는 것들은 젤리의 점성 자체가 높은 편이 아니라 안 떨어집니다. 저런 건 어쩔 수 없이 면봉으로 긁어야 떨어집니다. 당연히 키보드 겉면의 먼지는 더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.


 참고로 키보드 뿐 아니라, 그냥 좁은 틈새에 낀 먼지라면, 어지간하면 높은 효율을 보입니다.


<평가 요약>

가성비 : ★★★★★

개 당 1000원이 안 되는 가격입니다. 인터넷으로 사서 만 원 쯤 주문했는데, 쌓인 걸 보면 족히 10년은 쓸 수 있을 것 같아 보입니다....


성능 : ★★★★☆

가볍게 붙은 것들은 어지간하면 다 떨어집니다. 찐득하게 붙은 것들은 안 떨어집니다.


종합 평가 : ★★★★★

키보드 관리를 자주 하시는 분들께 좋을 것 같습니다.